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국제시장"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관객반응

by 럭스센터 2023. 4. 4.
반응형

영화 국제시장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관객반응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내용에 대해서 우선 설명드리고, 나오는 인물이 어떠한 역할에 어떤 배우가 연기를 했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고, 국내와 해외의 관객들의 반응이 어떠하였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영화 국제시장 정보 및 줄거리

영화 국제시장은 2014년에 개봉한 윤제균 감도의 한국 역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한국전쟁이 일어났을 때 가족과 헤어져 어린 시절 부산으로 건너온 덕수라는 한 인물의 삶을 보여줍니다.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에 일어났던 사건들과 경제가 어떻게 발전하는지 덕수라는 인물을 통해 보여줍니다. 국제시장은 6.25 전쟁이라는 큰 사건 이후 경제발전을 이룬 국민들의 희생과 헌신을 덕수라는 인물을 통해서 따뜻한 이야기로 그린 작품입니다. 덕수가 6.25 전쟁 때 동생과 아버지와 이별하게 되면서, 장남으로써 어머니와 동생들 그리고 사랑하는 아내 영자를 위해서 광부, 어부, 그리고 베트남 전쟁 참전 등 그 시절 대한민국의 남자로서 힘든 일들을 통해 외화를 벌어와 대한민국이 성장했었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 영화를 통해서 가족에 대한 중요성과 정말 힘들어도 가족을 부양하는 모습들이 너무 느껴지는 따뜻한 영화입니다. 국제시장은 1426만 명이라는 엄청난 관객으로 흥행에 성공을 하였고, 황정민 배우를 필두로 많은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와 탄탄한 내용을 바탕으로 평점은 10만 점에 9.16점으로 높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등장인물

등장인물에서 주연으로는 덕수 역의 황정민, 영자 역의 김윤진, 달구 역의 오달수, 덕수부 역의 정진영 배우가 맡았습니다. 조연으로는  덕수모 역의 장영남, 덕수고모 역의 라미란, 끝순 역의 김슬기, 승규 역의 이현, 윤도주 역의 김민재, 윤기주 역의 태인호, 윤선주 역의 황선화, 어린 덕수 역의 엄지성, 어린 달구 역의 장대웅, 어린 윤막순 역의 신린아, 윤서연 역의 이예은, 현봉학 역의 고윤, 앙드레 김 역의 박선웅 배우가 맡았습니다. 특별출연으로는 남진 역의 유노윤호, 청년회 회장 역의 박영수 배우가 맡았고, 단역으로는 한국인 광부 역의 최재섭, 덕수 고모부 역의 홍석연, 정주영 역의 남진복, 김동건 아나운서 역의 황인준, 어린 윤끝순 역의 김설, 윤기주 처 역의 진선미, 윤기주 첫째 딸 역의 박시아, 윤선주 남편 역의 김재철, 윤끝순 신랑 역의 성낙경, 노인 끝순 역의 박혜진, 그물을 타는 피난민 역의 이호철, 영자 아버지 역의 박길수, 스리랑카 남 역의 아누팜 트리파티, 현재 국제시장 상인 역의 현봉식 배우 등 많은 단역 배우분들이 배역을 맡았습니다.

관객반응

국세시장은 개봉 이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으며, 박스오피스에서 약 1억 1천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면서 큰 상업적 성공을 얻었습니다. 또한 역사적 사건들을 세밀하게 묘사하고, 감정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국내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영화에서 보여주는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에 대한 가치를 영화에 잘 녹여내어 관객들이 감동과 공감을 동시에 이끌어 낼 수 있었다는 평이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들의 연기력도 영화가 흥행하는데 큰 몫을 했습니다. 덕수를 연기한 황정민의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관객 모두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어 찬사를 받았으며, 조연들도 자기가 맡은 역할에 이입을 잘해서 자연스럽고 영화에 생명력을 더 불어넣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관객들에게 국제시장이 호평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역사적 사건에 대한 사실감 넘치는 묘사와 탄탄이 이야기, 가족에 대한 가족애와,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 위기의 상황에서 가족을 생각하며 이겨내는 모습이 국제시장이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입니다. 해외에서도 한국의 역사를 바탕으로 한국전쟁과 한국의 경제 호황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어 해외 관객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다. 또한 이 영화는 문화적 장벽을 넘어 인간적인 면모로써 가족애에 대한 내용으로 다가왔기에 해외 관객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